아무튼, 오늘도 배운다.

당신의 책을 가져라 본문

book 책을 읽자

당신의 책을 가져라

아무튼씨 2007. 4. 24. 02:59
반응형
당신의 책을 가져라

이책은 제목 당신의 책을 가져라 그대로 책쓰기에 관한 책이다.
저자인 송숙희씨는 이미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돈이 되는 글씨기라는 책을 출간하였다.
이책은 본인이 직접 책을 쓰면서 경험한것과 다른 사람이 책을 출간하도록 하는 일을 하면서 익힌 노하우(?)들을 가르쳐 주고 있다.

책속에는 글을 아니 나만의 책을 갖고 싶도록 만드는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아마 누구나 어린시절이나 성인이 된 이후에도 자신이 스스로 작가가 되는것을 꿈꾸었고
또 아직도 꿈꾸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 책의 저자는 작가가 되는 사람은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고 우리를 격려한다.
누구나가 작가가 될수 있고, 쓸꺼리가 있고, 또 써야만 한다고 말하고 있다.
무엇을 써야할지, 어떻게 써야할지, 그리고 어떻게 내책을 출판할지, 그리고 어떻게
내책을 홍보하고 알릴지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하고 있다.

일단 무조건 써라...그리고 또 쓰고 고치고 ....
저자는 자신이 도와 책을 출간한 사람들의 많은 예를 들어주면서 우리에게 용기를 불어 넣어준다. 이 책을 보면서 문득 나도 책을 쓰고 싶다는 욕구를 느낄만큼 자신감을 주는 책이다.

하지만, 저자의 자세한 방법과 용기를 주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정작 책의 내용대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이 더욱 힘든 일이 아닐까? 책쓰기도 결국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인듯하다.

이 책의 뒷부분에는 수많은 참고 도서들이 나온다. 이 리스트들도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에 대해 나에게는 조금의 힌트가 된듯하다.

저자는 말한다. 자기 자신의 책을 갖는다는건 자기자신의 가장 훌륭한 이력서가 된다고....
멋진 말이 아닌가! 어떤 주제에 관한 책을 썼다면 그사람은 어느 정도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는다는 것이다. 자기를 브랜딩 해주는 책쓰기.....

자신의 책을 출간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어떤식으로 진행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좋은 지침이 될듯하다.
또한 책을 한권 쓴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작업인지...
책을 쓰기 위해서는 많이 많이 읽으라고 쓰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하는 가능한 많이 읽으라고 말하고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그것을 실천하기에는 더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인내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이 중요할것이다.
책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불을 지르는 책인거 같다.

누구나 작가가 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