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오늘도 배운다.

아버지의 가계부를 읽고... 본문

book 책을 읽자

아버지의 가계부를 읽고...

아무튼씨 2007. 5. 14. 17:31
반응형
아버지의 가계부
제윤경 지음/Tb(생각의나무)
일단은 제목이 마음을 끌어서 구입을 했다.
책도 얇아 보이고 편하게 읽을수 있을거 같았다.
읽어보기 전에는 가계부를 어떻게 잘 적는지에 대한 이야기로만 기대하고 있었는데
막상 읽어보기 시작하자 재미가 느껴졌다.
4명의 친구들이 어느날 부부 동반으로 한곳에 모여 40대를 맞이 하면서
각자의 재정상태와 현실을 파악하고 40대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모여서 생긴 이야기 형식이다.

40대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모인 이야기이지만 이책의 내용은 내 생각에는 젊은 10대나 20대가
지금 보는게 더 좋을듯하다. 조금이라도 빨리 현실을 알아가고 준비해 가는데 도움이 될것이기
때문이다.

4명의 친구들의 각자의 재정상태를 밝히는 부분에서 쉽게 풀어 이야기를 진행해서
이해하기에도 좋았다. 무겁지 않은 경제서적이라고 해야할까....

거창한 재테크나 부동산등의 투자가 아닌 실질적인 나의 상황과 앞으로의 구체적이고도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고 나의 소비형태를 반성해보는 좋은 기회를 준책이다.
이벤트 기간중에 구입해서인지 지출일기(가계부)가 함께 와서 더 좋았다.
받은날 부터 열심히 적어가고 있다.

특히나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다.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일독하며 약간의 마음의 안정과 희망을 가질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