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오늘도 배운다.

일본어 공부를 그만두기로 했다! 본문

일본어책 한 권 외워봤니?

일본어 공부를 그만두기로 했다!

아무튼씨 2019. 12. 28. 17:14
반응형

나는 그동안 일본어 공부를 나름 열심히 해왔다. 늦은 나이에 정말 재미를 느끼며 시작해서 즐거움을 느꼈다. 
하루에 매일 조금씩 새로운 단어도 외우고 일본 드라마도 보면서 조금씩 늘어가는 일본어에 뿌듯하기도 했다. 하지만 나는 더 이상 일본어를 공부하지 않기로 했다. 

일본어를 배우기로 한 이유가 일본 여행 이후 일본으로 다시 여행 가고 싶었고 그때 조금 도움이 될까 해서 시작한 일본어 공부였다.  일본어를 할 줄 알면 조금 더 재미있는 일본 여행이 될 거라 생각하고 시작했었다. 그러나 나는 이제 일본에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나는 일본이 선진국이라고 생각했었다. 일본은 그냥 경제대국일 뿐 선진국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올해 일본의 행태를 보면서 나의 어리석은 생각을 바로 잡을 수 있었다. 그들은 우리를 무시하고 경멸한다. 어떤이는 정치인들만 그렇지 평범한 일본인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뽑아 놓은 정치인들이 그들 대부분의 생각을 반영한 것이다.  일본 여행 안 간다고 다른 구경거리가 없는 것도 아니다. 나는 새로운 것을 찾으면 된다.

진심으로 일본이 사죄하고 반성하는  날이 올때까지 나는 일본 물건도 사지 않을 것이고 일본 여행도 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